부산 해운대 맛집 기와집대구탕
부산 해운대 맛집 기와집태구탕집은 대구탕의 끝판왕입니다. 부산 해운대 소문난 대구탕집이 몇 집이 있으나 해운대
기와집대구탕이 최고 입입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기와집대구탕은 대구탕이 담백하고 그 양이 양동이 같은 큰 그릇에
가득이고 부산 해운대 바다와 현해탄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해 있는 부산 해운대 맛집 기와집대구탕을 강추해봅니다.
부산을 찾는 연예인들이 많이 들리는 곳으로 유명인들 싸인이 방안 가득합니다. 연예인들의 싸인들도 가지가지입니다.
위치가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근처가 아니라 미포에서 달맞이고개 쪽에 있어서 차를 타고 가면 지나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도로가에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이라고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 맛집 기와집대구탕은 생대구탕입니다. 해운대 대구탕집의 다른 집은 대구를 약간 말려서 하기 때문에
부드럽지 않은데 해운대 기와집대구탕은 생대구탕이라서 특히 시원해요. 큰 대접에 큰 무를 얹혀 나오는데 먹음직하게 나옵니다. 속을 살짝 뒤집어니 생대구가 가득하고 국물은 너무 시원해서 숙취해소에 그만입니다.
1인분에 11,000원, 3인분 주문이니 33,000원 계산서입니다. 보이는 홀에서는 해운대 바다 전망이 좋습니다. 들어가는 입구의 오른쪽인데 명당입니다. 장사가 잘되니 뒤쪽에도 크게 확장을 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 싸인 안쪽 방에는 인테리어처럼 붙어 있습니다. 마당에도 붙어 있는데 그중에서 인상적인 사진을
올려봅니다.
입이 큰 대구
대구는 입이 커서 대구라는 이름이 붙었고 , 머리가 커서 대두어라고도 한다.
몸 빛깔은 옅은 회갈색이고 배 쪽은 희며 등지느러미와 옆구리에 무늬가 있고 아래턱에 수염이 하나 있다.
동해와 서해에 분포하는 한대성의 심해어로 겨울처 산란기에는 연안 내만으로 옮겨 오는데 경남 진해만이 산란장이다.
시원한 대구탕
대구어의 알에 간을 해두면 맛있고 담배 하여 먹기 좋다.
대구는 동해에서만 나고 중국에는 없기 때문에 그 이름이 문헌에는 나오지 않으나 중국 사람들이 진미라 하였다.
돌두꺼비
부산 맛집 해운대 시원한기와집대구탕집 앞마당에 있는 돌 뚜꺼비들입니다.
복을 주는 돌뚜거비들이 여러마리가 있습니다.
대운대기와집 대구탕집의 들어가서 오른쪽 홀로 들어가서 창가에서 보이는 전경들입니다.
해운대의 명물이 된 해운대 문텐로드에서 송정해수욕장까지 하는 해운대 블루라인파크(해운대 앞 - 송정 4.8km)
관광 모노레일이 지나가는 모습과 주차장 쪽에서는 해운대 조선비치호텔 뒤로 보이는 센텀의 빌딩과 해운대 바닷 와
동백섬도 관망이 가능합니다.
부산 해운대 달맞이 올라가는 도로의 오른쪽에 있는 해운대기와집대구탕 간판입니다.
주차장에 들어서면 주차안내요원들의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