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반응형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추천해보겠습니다. 경주는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신라 1000년의 수도로 경주시 전체가 문화유적지입니다. 경주는 어린이들과 문호 유적 관광도 재미있고 보문호수 주변의  봄에는 벚꽃들과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오늘 경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을 추천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1. 첨성대

 

  국보 제31호 첨성대, 신라 선덕여왕 떼(재위 632~647)에 축조 되었고 별병으로 점성대라고 불렸던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첨성대는 천문관측을 하는 곳으로 이해되었으나 제단, 기념물, 불교관계  건축물 등이 여러 가지 이견이 있습니다.
신라시대 첨성대가 장구한 세월동안 온갖 풍상에도 그대로 있는 점이 참으로 신비하고 놀랐습니다.

 


야간에 가면 불빛 조명으로 더욱 신비롭게 보입니다.
구조는 아래의 기단부, 그 위의 술병혀의 원통부, 다시 그 위의 정자 석정 상부 등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대릉원과 천마총

   대릉원은 첨성대와도 가깝고 약126,500m2의 넓이에 23기의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있는 고분공원이며 천마총이 있었어 옛날 왕들의 무덤 안을 관람하면서 신라시대 화려한 유물을 구경하는 볼거리도 있으며 황남대총, 미추왕릉도 있습니다. 황리단길을 걸어서 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동궁과월지를 갈 수가 있습니다.

 

3. 국립 경주박물관

  신라천년의 문화유산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박물관입니다. 대부분 건물 안에 전시되어 있으므로 일기가  좋지 않은 날이나 여름에 관람하기에 좋습니다. 야외에 성덕대왕 신종 등이 있으며, 신라의 진기한 유물들과 각종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4. 보문 관광단지

 

  경주의 보문호를 중심으로 약 1,033ha걸쳐 조성되어 있으며 경주의 관광 휴양단지로 특급호텔, 콘도미니엄, 놀이공원등이 있으며 특히 특급호텔 주변의 봄은 벚꽃으로 유명하며, 가을 단풍은 특히 힐튼호텔 주변은 끝내 줍니다. 보문관광단지의 또 다른 백미입니다. 보문호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경주 맷돌순두부집들은 유명합니다.

 

 

5. 교촌마을

 

  신라시대의 교육기관이 있던 한옥마을입니다. 신라향교가 있고 특히 경주 최부자집, 마을 내에는 중요 민속문화재
제27호인 경주최씨고택과 경주 교통 법준 등이 있습니다.

 

 

6. 동궁과 월지

 

신라의 태자가 머물렸던 별궁입니다. 궁권 안에는 현재 중국 쓰촨 성 동쪽에 있는 명산인 무산의 12개 봉우리를 본떠 돌을 쌍아 산을 만들었고, 연못을 파고서 그 안에 전설 속의 해중 선인 봉래, 방장, 연주를 상징하는 3개의 섬을 만들고서 꽃을  심고 진기한 새와 짐승을 걸렀다고 합니다. 이 연못은 바다를 상징한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중심을 임해전이라고 불렀던 같습니다.

 


7. 불국사

 

 경주하모 불국사와 석굴암을 수학여행 시절에 꼭 들렸던 기억이 났닙다. 불국사는 신라시대 김대성이 발원하여 크게 중창하였으며 입구에 들어가는 청운교와 백운교는 가을 단풍이 깃들면 아치형의 다리가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국보 제20호인 다보 답과 국보 제21호인 석가탑은 신라 불구사의 사상 및 예술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8. 석굴암

 

아 ~석굴암, 국보제24호
신라인의 믿음과 슬기로 만들어진 찬란한 문화의 금자탑입니다. 그것은 비단 미학적인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그러한 걸작을 일국하게 된 신라인의 민족혼이 내재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석굴암의 부처님의 이마의 보석이 찬란하게 동해에 

비치는 신비롭고 석실의 구조는 현대 과학으로도 풀지못하는 신비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토함산의 일출도 명품입니다.

 

 

9. 양동마을

 

경주 양동마을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마을이 되었습니다. 양동 민속 말은 조선시대 전통문화와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한국 최대 규모의 집성촌으로 월성 손 씨와 여강 이 씨의 해 형 되었습니다. 200년 이상된 고가 54호가 보존되어 있고 마을에는 현재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마을 다 둘러보려면
다리가 아파요, 입구에 전시관이 있는데 전시관을 보아도 좋습니다.

 

10.경주남산

 

  경주 남산은 신라시대의 불교문화 유산이 온산이 널려 있습니다. 동쪽의 입구인 남산동으로 가면 차량을 타고 유산을 볼 수도 있고 서쪽으로 내려가면 계곡에 목이 잘려나간 불상과 목만 있는 불상 등을 많이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